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습니다.

82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당신에게 필요한 자원은 무엇입니까? 외모인가요? 돈인가요? 아니면 학벌인가요? 자격증인가요?

아무 것도 필요없다.

사실 아무 것도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당신은 이미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돈도 외모도 학벌도 자격증도 없는데 무슨 소리냐 하실 것입니다.

지금 당장 현금 100억 원이 있다면

만약 당신에게 현금 100억 원이 지금 당장 주어진다고 해봅시다. 그 100억 원을 어디에 쓰시겠습니까? 저같으면 50억 원은 자산을 사는 데 쓰겠습니다. 나머지 50억 원은 쪼개서 50 번의 사업 자금으로 쓸 것입니다.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어떤 자산을 살 것인가?

그러면 구체적으로 들어가봅시다. 당신이 만약 저와 같다면 어떤 자산을 사겠습니까? 부동산? 주식? 채권? 비트코인? 저는 이 네 가지를 다 살 것 같습니다.

자산 배분

만약 이 모든 자산을 산다면 배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저라면 부동산 30%, 주식 30%, 채권 20%, 비트코인 20% 이 정도가 좋겠네요.

  • 부동산 15억 원
  • 주식 15억 원
  • 채권 10억 원
  • 비트코인 10억 원

부동산

이렇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부동산은 어떤 부동산을 사겠습니까? 아파트를 살 건 가요? 아파트를 산다면 언제 어디를 사실 예정입니까? 지금 2027년까지는 집을 안 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서울에 교통 좋은 위치에 있는 대단지 아파트를 사면 좋겠지요. 어쩌면 15억 원으로 모자를 것 같습니다. 그러면 1층에 상가가 있는 다세대 주택은 어떤가요? 이런 물건의 경우 매달 현금흐름이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식

주식은 어떤 종목을 사시겠습니까? 저라면 삼등분해서 테슬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이렇게 사겠습니다. 성장성으로 테슬라를 사고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냥 시가총액 1, 2등을 사는 것입니다. 5억 원씩 사면 되겠네요. 그러면 언제 사실 건가요? 지금 애플은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거든요.

채권

채권은 어떤 것을 사실까요? 저는 미국 장기채권을 살 것입니다. 금리 수준을 정해서 살 겁니다. 우선 TLT와 EDV가 좋겠네요. 우선 5억 씩 들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10억 원 한꺼번에 들어가면 좀 부담스러울 것 같습니다. 10개월로 나워서 1억 원씩 사면 되겠네요.

사업

이제 사업을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 1억 씩 50번 사업을 할 수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러분은 어떤 사업을 하시겠습니까? 저는 우선 캐릭터 사업을 할 것 같습니다.

  1. 캐릭터사업
  2. 홈페이지 사업

이것은 제가 책을 좀 더 읽어보아야겠습니다. 사업에 문외한이라서 무슨 사업을 어떻게 할지 전혀 감이 없네요.

지금 가진 것에서 먼저 시작하라.

자 여기까지 읽으셨으니 감이 좀 오시죠? 아무리 100억이 주어진다고 해도 제가 아는 만큼만 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은 지금 있는 것에서 시작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저의 경우 아직 사업은 아닙니다. 가진 돈으로 위의 네 가지 자산을 사서 모으면 됩니다. 이미 가진 것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500만 원으로

자 그러면 다시 생각해 봅시다. 제가 열심히 해서 500만 원을 모았다고 해 봅시다. 500만 원은 6개월 열심히 일하면 모을 수 있는 돈입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투자하면 됩니다.

  • 부동산 150만 원
  • 주식 150만 원
  • 채권 100만 원
  • 비트코인 100만 원

부동산

부동산을 150만 원어치를 투자할 수는 없죠. 그래도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리츠 투자입니다. 자산이 큰 순서로 다섯 개의 상장 리츠에 투자하는 겁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리츠협회

주식

주식은 테슬라, 애플, 마이크로 소프트 50만 원씩 바로 투자하면 되겠네요. 소수점 투자가 가능한 어플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증권에서 주식 모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카카오페이 증권 가입 안내 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당신 카카오페이증권 테슬라

채권

채권은 지금 바로 TLT와 EDV를 사면 됩니다. 지금 미국 기준금리가 5.5%니까 금리를 인하해서 2% 정도가 되면 TLT와 EDV는 팔아야겠네요. TLT와 EDV도 카카오페이 증권으로 모으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 TLT

모으기 종료는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 “모으기 종료”를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증권 TLT 종료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어떻게 살까요? 저는 비트겟 계좌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업비트로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비트로 카카오 페이 증권과 똑같이 매달 20만 원씩 5개월로 나눠서 사면 되겠네요.

실행

이제 실행이 남았습니다. 현금 500만 원으로 위에서 말한 대로 어떻게 되는지 실행해보겠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다.

이 말이 어떤 의미인지 이제 아시겠습니까? 위의 과정을 다시 정리해 봅시다.

  1. 필요한 것을 써본다. 예) 현금 100억 원
  2. 현금 100억이 있다고 가정하고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적어본다. 예) 자산 50% | 사업 50%
  3. 적다보면 내가 아는 것과 알지 못하는 것이 갈린다. 예) 아는 것: 자산배분 | 알지 못하는 것: 사업
  4. 아는 것을 이미 가지고 있는 것으로 실행한다. 예) 자신 배분
  5. 알지 못하는 것은 하지 않는다. 예) 사업

돈이 있다면, 외모가 있다면, 학벌이 있다면, 자격증이 있다면 이런 생각은 실행을 가로막습니다. 내가 이미 다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그러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을 해보면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명확해집니다. 그것은 그 때 가서 구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이미 다 가지고 있습니다. 실행부터 해보세요.

6 thoughts on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습니다.”

Leave a Comment